최종편집 : 2019-12-06 09:22 (금)
후오비 코리아, 디앱 트렌드 진단한다…D’APP LIVE 개최
후오비 코리아, 디앱 트렌드 진단한다…D’APP LIVE 개최
  • 장정우
  • 승인 2019.08.1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앱 트렌드와 관련된 세미나와 스피치 진행
9일부터 진행한 해커톤 시상식도 개최
D'APP LIVE에서 여러 블록체인 세미나가 개최됐다.
D'APP LIVE에서 여러 블록체인 세미나가 개최됐다.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후오비 코리아가 블록체인 대중화에서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디앱(DAPP)의 트렌드를 살펴보는 D’APP LIVE를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에서 개최했다.

후오비 코리아와 홍콩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웨이케체인이 개최한 D’APP LIVE는 블록체인 디앱에 대해 알아보는 세미나를 비롯해 기술, 사용자, 실물경제와 관련된 디앱 트랜드를 살펴보는 스피치를 진행한다. 또 9일부터 진행된 디앱 해커톤 참가자 발표와 함께 시상식도 개최된다.

박시덕 후오비 코리아 대표는 “블록체인 시장에서 중요한 화두는 실생활에서 블록체인이 사용될 수 있는 확장성이다. 소셜 플랫폼, 게임, 업체, 스마트폰 제조사까지 블록체인과 함께 디앱 개발이 한창이다. 블록체인 관계자들은 2019년이 디앱 실용화의 원년으로 보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디앱의 방향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박시덕 후오비 코리아 대표가 디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박시덕 후오비 코리아 대표가 디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D’APP LIVE를 통해 진행한 기술 세미나에서는 웨이케체인의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블록체인의 활용성 및 디앱에 관해 설명했다.

오토 카프카(Otto Kafka) 웨이케체인 에코시스템 팀 개발자는 “블록체인이 활용되는 대표적인 분야는 금융과 교육일 것이다. 은행업무에 있어서 블록체인은 거래 수수료를 줄이고, P2P(Peer to Peer) 거래 접근성을 높여준다. 또 교육에서는 전산 업무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여 빠르게 원하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D’APP LIVE 현장에서는 그라운드엑스, 후오비 코리아, 비트베리 등 업계 관계자가 디앱 생태계, 상용화, 거래소의 역할과 같은 주제로 스피치를 진행된다.

한편, 각종 세미나와 스피치가 종료된 이후에는 지난 9일부터 진행된 디앱 해커톤 결과 발표 및 시상이 진행된다. 우수한 디앱으로 선정된 팀에게는 2만 달러의 상금과 함께 웨이케체인 위치한 홍콩으로 초청을 받을 수 있다.

장정우 jjw@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테크핀 2019] 코인플러그, 블록체인 신뢰에 집중한 성과…DID
[테크핀 2019] 비트코인, 개인을 시작으로 글로벌까지 미치는 영향은?
[테크핀 2019] 체인파트너스, 외환시장으로 살펴본 암호화폐 장외거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