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이슈] 화웨이, 中 선양에 혁신센터 구축 추진
[화웨이 이슈] 화웨이, 中 선양에 혁신센터 구축 추진
  • 조성영
  • 승인 2019.08.0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양시와 VR, 스마트 커넥티드 차량 혁신센터 건설 합의
지난 8일 화웨이는 선양시 인민정부와 협력 협의서를 체결하고 선양시에 4차 산업 관련 혁신 센터를 구축하기로 했다 © 바이두
지난 8일 화웨이는 선양시 인민정부와 협력 협의서를 체결하고 선양시에 4차 산업 관련 혁신 센터를 구축하기로 했다 © 바이두

[비아이뉴스] 조성영 중국 전문기자= 중국 최대 통신장비 업체가 화웨이가 랴오닝성 선양시(沈阳市)에 4차 산업 관련 혁신 센터를 건설할 예정이다.

9일 중국 증권시보(证券时报)에 따르면 지난 8일 화웨이는 선양시 인민정부와 협력 협의서를 체결하고 선양시에 스마트 커넥티드 자동차, 가상현실(VR) 등 4차 산업 관련 혁신 센터를 건설하기로 했다.

화웨이는 선양시 허핑구(和平区), 다둥구(大东区) 등과 각각 VR 클라우드 협력 협의서, 스마트 커넥트드 자동차 클라우드 혁신 센터 협력 협의서를 체결했다. 화웨이는 또 선양대학(沈阳大学)과 심화협력 협의서에 서명했다.

앞서 화웨이는 선양시와 협력을 진행했다.

지난해 4월 화웨이 ‘수즈(数智)’ 선양 혁신 센터가 문을 열었다. 2017년 9월 선전(深圳)에서 화웨이와 선양시 인민정부는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고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공동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선양시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광범위하고 심층적인 협력을 진행하기로 동의했다.

장여우웨이(姜有为) 선양시 시장은 “선양시 정부는 화웨이와의 협력을 매우 중시한다”면서 “화웨이가 선양시 디지털 산업화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비즈니스 환경을 최적화하고 신용을 지키는 시 정부를 만들겠다”며 “기간별로 협력 프로젝트를 하나씩 추진하고 프로젝트 서비스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성영 csyc1@beinews.net
조성영 [최근기사]
中 국가브랜드 가치 급등, 美와 격차 좁혀
트럼프 “美中, 실질적인 1단계 합의 도달”
트럼프, 中 화웨이 수출규제 일부 완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