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2-23 20:14 (일)
배틀그라운드-리퍼리움, 진실공방...결말은?
배틀그라운드-리퍼리움, 진실공방...결말은?
  • 장정우
  • 승인 2019.08.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 ‘배틀그라운드’ 이벤트 종료 예정
리퍼리움 “미국 펍지팀과 협업 내용 공유 늦어진다.”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배틀그라운드’ 암호화폐 이벤트를 진행 중인 리퍼리움이 펍지와의 파트너십 관련 입장 발표를 예고했지만, 이벤트 종료를 11일 남긴 상황에서도 소극적인 태도로 일정을 미루고있다.

지난달 24일 시작된 리퍼리움의 ‘배틀그라운드’ 이벤트는 게임 플레이로 미션을 달성해 포인트를 모아 암호화폐인 REF 및 각종 보상을 받는 방식이다. 이와 관련해 리퍼리움은 펍지 미국팀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지만, 국내 펍지에서는 파트너십을 맺지 않았다는 반대 입장을 내놨다.

7월 31일 리퍼리움 측은 이벤트 진행부터 보도자료 발표까지 미국 펍지팀을 통해 수개월 협업했다 주장하며, 이벤트를 준비하며 주고 받은 메일 내용을 공개할 것이라 밝혔다. 단, 민감한 내용이 있기 때문에 내부적인 논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입장 발표 이후 9일이 지난 현재까지도 리퍼리움은 관련 내용을 발표하지 않았다.

9일 리퍼리움 관계자는 “커뮤니티에도 공지하고 있지만 대기업을 상대하고 있으며, 대응이 느려서 시간이 걸릴 것 같다. 발표가 나는 대로 알리도록 하겠다”라며 입장 발표가 늦어질 것이라 밝혔다.

펍지는 리퍼리움의 주장 이후에도 기존과 동일한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펍지 관계자는 “리퍼리움와 파트너십을 맺지 않았다는 입장은 변함없다. 추가 사항이 있다면 그때 공유하겠다”고 전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jjw@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프로젝트 제아노트, 베일 벗은 신작은? ‘킹덤 하츠 다크 로드’
브레이브 프론티어 히어로즈, 2세대 블록체인 게임 기준될까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전 세계 유저와 대결 펼칠 준비 O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