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스마트 보안 브랜드 ‘Huawei HoloSens’ 발표
화웨이, 스마트 보안 브랜드 ‘Huawei HoloSens’ 발표
  • 조성영
  • 승인 2019.08.09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화웨이가 스마트 보안 신 브랜드 ‘Huawei HoloSens’를 발표했다 ©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8일 화웨이가 스마트 보안 신 브랜드 ‘Huawei HoloSens’를 발표했다 ©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비아이뉴스] 조성영 중국 전문기자= 화웨이, 스마트 보안 브랜드 ‘Huawei HoloSens’ 발표

8일 화웨이는 스마트 보안 신 브랜드 ‘Huawei HoloSens’를 발표하고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화웨이가 내놓은 신제품 2종은 ‘쿤펑(鲲鹏)+어센드(昇腾)’ 기반 지능형 동영상 클라우드 플랫폼 ‘HoloSens IVS3800’과 ‘어센드 310’ 기반 카메라 ‘HoloSens SDC X2382-HL’이다.

화웨이는 또 ‘2+4+N’ 스마트 보안 전략과 3대 백서를 발표했다.

◇ 징장고속철도, 中 첫 5G 고속철 개통 예정

8일 허베이성 정부는 공식 웨이보를 통해 화웨이와 허베이 모바일이 중국 첫 고속철도 4/5G 공통 모드 기지국을 개통했다고 발표했다.

허베이성 정부는 징장고속철도(京张高铁) 구간에서 곧 중국 첫 5G 고속철을 개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징장고속철도 간선의 일부분은 모두 화웨이의 4/5G 공통 모드 장비를 채택해 한 번의 공사로 5G 기술의 끊임없는 개선을 지원할 수 있다.

4/5G 공통 모드 장비는 4G 장비 설치 비용을 낮춰 철탑 임대료와 시공 난이도를 크게 줄였다.

◇ 비보, ‘iQOO Plus 5G’ 스펙 유출

차이나텔레콤은 8일 아직 자사 5G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첫 번째 5G폰 3종 모델을 발표했다.

3종 모델에는 비보(vivo)가 아직 출시하지 않은 ‘iQOO Plus 5G’가 포함됐다.

차이나텔레콤에 따르면 비보 iQOO Plus 5G는 45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44W 급속 충전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물방울 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후면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다.

◇ 삼성 ‘Galaxy A70s’, 긱벤치 등장

삼성이 중급 시장을 겨냥해 출시할 예정인 ‘Galaxy A70s’가 벤치마크 웹사이트 긱벤치에 등장했다.

Galaxy A70s 싱글 코어 점수는 2365, 멀티 코어 점수는 6372점을 기록했다.

갤럭시 시리즈 최초로 64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진 Galaxy A70s은 전작인 ‘A70’과 동일한 퀄컴 스냅드래곤 675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6GB 램을 탑재했다.

◇ 애플, 개발자용 ‘iOS 13’ 베타 6 출시

7일(현지시간) 애플이 개발자용 ‘iOS 13’ 베타 6를 출시했다.

애플은 또 iPadOS 13, watchOS 6, tvOS 13 등의 베타 6도 함께 출시했다.

이번에 발표된 iOS 13 베타 6는 다크모드에 대한 새로운 제어 센터 옵션이 추가됐고 시리(Siri)를 이용해 다크모드를 켜거나 끌 수 있다.

조성영 csyc1@beinews.net
조성영 [최근기사]
中 국가브랜드 가치 급등, 美와 격차 좁혀
트럼프 “美中, 실질적인 1단계 합의 도달”
트럼프, 中 화웨이 수출규제 일부 완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