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디엑스 결재 시스템에 스테이블코인 '다이'(DAI) 추가
펀디엑스 결재 시스템에 스테이블코인 '다이'(DAI) 추가
  • 최규현
  • 승인 2019.08.0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펀디엑스의 결제 시스템인 엑스월렛, 엑스패스 카드, 엑스포스에 '다이' 추가
남아메리카의 초인플레이션 해법으로 기대
메이커다오에서 발행한 스테이블 코인인 다이가 펀디엑스의 결제 시스템에 추가된다.
메이커다오에서 발행한 스테이블코인 다이(DAI)가 펀디엑스의 결제 시스템에 추가된다.

[비아이뉴스] 최규현 기자=암호자산 결제 솔루션 프로젝트 펀디엑스(PundiX)에 메이커다오(MakerDAO)에서 발행한 스테이블코인 '다이'(DAI)가 합류한다.

펀디엑스는 싱가포르에 설립된 암호자산 기반 결제시스템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다. 펀디N(PXS) 토큰을 발행 및 관리하고 펀디에서 개발한 포스(POS) 기계와 펀디엑스 카드를 통해 간편한 결제를 지원한다.

현재 펀디엑스는 엑스월렛(XWallet) 어플리케이션, 엑스패스(XPass) 카드, 엑스포스(XPOS) 디바이스 등의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고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바이낸스 코인(BNB), 디직스 골드 토큰(GX), 뉴 이코노미 무브먼트(NEM), 펀디 토큰(NPXSXEM), 퀀텀(QTUM), 카이버 네트워크(KNC), 쿠코인 셰어(KCS)를 지원하고 있다.

메이커다오에서 발행한 다이(DAI)는 스테이블코인으로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에서 ERC-20을 표준으로 발행됐다.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에서 1달러의 가치를 가지도록 설정돼 있다. 이번 펀디엑스와의 협력을 통해 메이커다오의 다이는 펀디엑스의 결제 시스템에서 사용될 수 있게 된다.

펀디엑스의 결제 생태계에 합류한 다이는 9월부터 5만개의 엑스패스 카드를 도입하고 브라질,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베네수엘라 등 남아메리카 시장에서 카드 사용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준비하고 있다. 메이커다오 측은 라틴 아메리카의 초인플레이션 현상의 돌파구로 다이가 사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규현 styner@beinews.net
최규현 [최근기사]
오리진 프로토콜, 비트베리 지갑으로 국내 접근성 확보
마스터카드,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플랫폼 개발 위해 R3와 협업
리플, ATM 기업 코인미에 150만 달러 투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