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카모토 사토시 캐릭터를 준다고...거래소-블록체인 게임 콜라보 눈길
나카모토 사토시 캐릭터를 준다고...거래소-블록체인 게임 콜라보 눈길
  • 정동진
  • 승인 2019.08.0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체크와 블록체인 게임 '마이 크립토 히어로즈' 콜라보 이벤트

[비아이뉴스] 정동진 기자=일본에서 암호화폐 거래소와 블록체인 게임이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일본은 2020년 4월 암호화폐를 '암호자산'으로 명칭을 바꾸면서 관련법 정비를 완료한 상황이다. 그 결과 제도권에서 합법적으로 운영 중인 거래소와 블록체인 게임이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진 것.

6일 코인체크, 더블점프 등에 따르면 마이 크립토 히어로즈(My Crypto Heroes, 이하 MCH)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체크'가 협력해 나카모토 사토시 캐릭터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에 갤럭시 S10에 탑재된 블록체인 게임으로 알려진 MCH는 ICO와 IEO를 진행하지 않고, 게임 아이템 프리세일로 30억 원 이상을 유치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그라운드 X의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로 참여한 구미(gumi)가 2억 엔을 투자할 정도로 유망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 인정받았다.

이번 이벤트는 코인체크 고객이 'MCH'를 시작하면서 초대코드를 입력하고, MCH 지갑에 이더리움을 송금하한 신규 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추첨해 UC 등급 '나카모토 사토시 알파 CC'를 지급한다.

또 기존 사용자들도 트위터 이벤트로 참여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에픽 등급 '나카모토 사토시 오메가 CC'를 지급한다. 

코인체크 X 마이 크립토 히어로즈 콜라보 이벤트 이미지 / 제공=더블점프
코인체크 X 마이 크립토 히어로즈 콜라보 이벤트 이미지 / 제공=더블점프

 

정동진 msn06s@beinews.net
정동진 [최근기사]
역시 일본...월 100만 원에 블록체인 개발·운영 대행 등장
서비스 내리면서 먼 말이 많아...'가온 패권의 시대' 3주 만에 접었다
우리 댕댕이 살려내라...'마이프렌즈: Dogs' 결국 1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