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지원한다는데...앨런 웨이크 '영어'만 나와 당혹
한글 지원한다는데...앨런 웨이크 '영어'만 나와 당혹
  • 장정우
  • 승인 2019.08.0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 포함 영어 외 다른 언어 선택 불가
에픽게임즈 “개발사에서 대응 시작 최대한 빠르게 수정하겠다.”
이미지=앨런 웨이크 페이스북 갈무리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지난 3일부터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무료로 배포 중인 레메디엔터테인먼트의 어드벤처 게임 ‘앨런 웨이크’가 언어 대응 문제로 유저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에픽게임즈 런처로 게임을 플레이하면 한국어가 아닌 영어로 게임이 실행되며, 런처 및 게임 내 언어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은 등장하지 않는다. 이 문제는 한국뿐만 아니라 영어를 사용하지 않는 지역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났다. 그 때문에 일부 게임 커뮤니티에서는 ‘앨런 웨이크’를 한국어로 플레이할 수 있는 방법을 질문하는 유저들도 등장했다.

‘앨런 웨이크’는 스팀을 포함한 기존에 출시된 플랫폼에서 한국어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 에픽게임즈 스토어 상점페이지에서도 ‘앨런 웨이크’는 한국어를 지원하는 것으로 안내됐다.

‘앨런 웨이크’는 주인공이 소설가로 등장하는 만큼 각종 대화를 비롯해 수집요소인 소설 페이지 등 여러 종류의 텍스트가 등장한다. 때문에 유저가 원하는 언어를 설정할 수 없으면 게임 스토리 및 세부 세계관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에픽게임즈 관계자는 “다른 언어가 노출되지 않는 문제를 인지하고 있다. 개발사인 레메디엔터테인먼트가 대응 작업을 시작했다. 게임이 런처에 적용되면서 발생한 문제인 것으로 보이며, 최대한 빠르게 수정해서 정상적으로 언어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0년 출시된 ‘앨런 웨이크’는 실종된 아내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주인공 앨런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빛을 이용해 적을 처치하는 전투 방법과 미국 드라마 같은 게임 구성과 스토리로 마니아층의 지지를 받았던 게임이다.

한국어를 지원하지만 게임에서 선택할 수 없다. / 이미지=에픽게임즈 스토어 상점페이지 갈무리
한국어를 지원하지만 게임에서 선택할 수 없다. / 이미지=에픽게임즈 스토어 상점페이지 갈무리

 

장정우 jjw@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싱귤러, 가짜 앱 인스톨 막는 시스템 공식 발표
적반하장의 극치 '레전드 오브 블루문' 국내법 싸그리 무시
경기콘텐츠진흥원, 스타트업 발굴 위해 ‘스케일업 코리아’와 협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