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5-28 13:08 (목)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CEO 퇴진... 잦은 구설수 원인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CEO 퇴진... 잦은 구설수 원인
  • 최진승
  • 승인 2019.08.0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이그 라이트 공개 비난에 명예훼손 피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조롱 등 '눈총'
로저 버(Roger Ver) 비트코인닷컴 CEO의 직책이 변경된 것으로 확인됐다./사진=비트코인닷컴
로저 버(Roger Ver) 비트코인닷컴 CEO의 직책이 변경된 것으로 확인됐다./사진=비트코인닷컴 홈페이지 갈무리

[비아이뉴스]최진승 기자= 비트코인닷컴의 로저 버(Roger Ver)가 최고경영자(CEO) 자리에서 물러난 것으로 보인다. 로저 버는 현재 전무이사(Executive Chairman)로 등재돼 있다.

2일 외신에 따르면 로저 버는 비트코인닷컴의 전무이사로 자리를 옮겼다. 비트코인닷컴 홈페이지에서도 로저 버의 직책이 변경된 것으로 확인됐다. 새로운 CEO는 스테판 러스트(Stefan Rust)가 맡았다.

로저 버는 투자자이자 비트코인캐시(BCH)를 지지하는 대표적인 인물로 이름을 알렸다. 비트코인닷컴은 그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서비스 기업이다.

로저 버는 비트코인사토시버전(BSV)의 대표 인물인 크레이그 라이트를 사기꾼이라고 공개적으로 비난하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또 최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암호화폐 규제 언급을 조롱하는 등 잦은 구설수로 눈총을 받았다.

그는 크레이그 라이트에 의해 명예훼손죄로 영국 왕립 사법재판소에 피소됐지만 최근 소송은 기각됐다.

이전에 로저 버는 크레이그 라이트가 자칭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주장을 지지했던 사람이다. 하지만 2년 전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 이후 BSV 진영과 첨예하게 대립하면서 크레이그 라이트에 날을 세웠다.

한편 CCN은 비트코인닷컴 홈페이지 상에서 로저 버가 지난 달 24일까지 CEO로 남아있었다고 보도했다. 이번 경영진의 이동에 대한 공식 발표는 없는 상태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choijin@beinews.net
최진승 [최근기사]
퓨처플레이, 자율주행 영상 기술 스타트업 ‘멀티플아이’에 투자
[Pick] 코로나19 진단키트도 블록체인 접목 'DID 확대'
중소기업 제품 홍보 위해 팔 걷었다... 중기부, 첫 라이브 방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