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산업] 비트메인, "암호화폐와 인공지능 칩 기반 제품·서비스에 초점"
[중국 산업] 비트메인, "암호화폐와 인공지능 칩 기반 제품·서비스에 초점"
  • 화월화
  • 승인 2019.07.12 18: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굴기 VS AI칩, 비트메인 TSMC 7nm 대량 주문
채굴기 VS AI칩, 비트메인 TSMC 7nm 생산능력 주문했다 ⓒ IT즈자(IT之家)
비트메인 TSMC 7nm 3만개 주문완료 ⓒ IT즈자(IT之家)

[비아이뉴스] 화월화 중국전문 기자= 11일 중국 IT 전문 매체 IT즈자(IT之家)에 따르면 비트메인(比特大陆, Bitmain)은 세계 최대 파운드리업체(반도체 위탁생산)인 대만 TSMC(台积电)에 3,4분기의 7nm 생산능력을 합쳐 총 3만 개를 구매하기로 예약하고 관련 대금을 지불 완료했다.

TSMC의 7nm 공정 12인치 웨이퍼 가격은 만만치 않다. 한개의 칩이 1만 달러에 육박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3만 개는 대략 3억 달러의 주문을 의미한다. TSMC는 2018년 채굴기 칩 사업에서 손실을 봤다. 비트메인의 채굴기 칩 주문은 선지급 후공급 건이다. 비트메인에서 7nm 구매를 대대적으로 예약한 것은 이들의 선지급이 이루어져야만 TSMC의 공급이 가능하다.

TSMC의 그간 고객 리스트를 살펴봤을 때 비트메인은 절대적으로 큰 고객이었다. 2017년 비트메인의 TSMC 주문 건수는 한 때 화웨이 하이쓰(海思, 하이실리콘) 기린 970의 주문을 앞질렀다. 비트메인은 지난 4월 Ant채굴기(蚂蚁矿机) 신제품 Antminer S17 Pro를 발표했고 비트메인 2세대 칩인 BM1397을 탑재했다. 이 칩은 7nm FinFET 기술이 적용됐다.

Ant채굴기(蚂蚁矿机) ⓒ 바이두
Ant채굴기(蚂蚁矿机) ⓒ 바이두

비트메인은 최근 AI 칩, 보드카드, 서버, 각종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품 및 고객 개발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전환하기 시작했고 사업 배치에 있어서 안보, 단지, 스마트 시티, 인터넷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

비트메인은 올해 내부 발표를 통해 암호화폐와 인공지능 칩 및 이에 기반한 제품과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다고 밝혔다. 또 자금이 충분하고 공급망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고 전했다.

 

화월화 yuehua@beinews.net
화월화 [최근기사]
蔚来巨亏背后:从消费者到供应商皆暗潮涌动
5G时代,手机厂商的“面子”和“里子”
华为上海开建新研发中心:施工单位进场 海思提前落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방Simon 2019-08-01 21:50:35
1대.당~가격.어떻게.되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