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전략적 팀 전투’ 출시…이제 전략으로 승부
리그 오브 레전드, ‘전략적 팀 전투’ 출시…이제 전략으로 승부
  • 장정우
  • 승인 2019.07.01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명의 플레이어 PvP 대결
전략적인 플레이로 최후 승자되는 것 목표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이 새로운 ‘전략적 팀 전투’를 공개한 가운데, 기존 LoL을 플레이하던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가 6월 29일 새로운 LoL 게임 모드 ‘전략적 팀 전투’를 국내에 출시했다. 전략적 팀 전투는 다양한 LoL 챔피언으로 팀을 구성하고, 병력을 업그레이드하며 전투 대형을 구축해 전략 대결을 펼치는 게임 모드이다.

전략적 팀 전투에서는 8명의 플레이어가 한 경기에서 맞붙게 된다. 먼저 플레이어들은 ‘공동 선택’ 과정을 통해 무작위로 나열된 챔피언 중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일정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추가적으로 챔피언을 공동 선택할 수 있다.

각 라운드의 준비 단계에서는 골드를 획득해 상점에서 챔피언을 구매할 수 있으며 결투장 내에 각 챔피언을 배치한다. 이후 전투 단계에서는 결투장에 배치된 챔피언들이 다른 플레이어가 배치한 챔피언 혹은 AI 몬스터와 자동 전투를 벌이며, 전투 종료 시 승리 횟수와 연승 또는 연패 여부 등에 따라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이 과정을 반복해 최종적으로 체력을 유지한 최후의 플레이어가 단 한 명의 승자가 된다.

전략적 팀 전투에서 챔피언들은 능력치의 강력함에 따라 1~5단계까지 구분되며, 높은 단계의 챔피언일수록 더욱 희귀하며 높은 가격의 골드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챔피언들은 크게 출신 및 소속 집단 등에 따른 ‘계열’과, 전투 방식 및 기능을 나타내는 ‘직업’ 등 두 가지 군으로 분류되어 플레이어가 결투장 내에 구성하는 챔피언 조합에 따라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들은 AI 몬스터와의 대결에서 일부 아이템을 획득해 챔피언에게 장착할 수 있으며, 같은 챔피언들을 조합해 더욱 강력한 챔피언으로 재탄생시킬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관계자는 “전략적 팀 전투는 기존 플레이어부터 신규 플레이어까지 LoL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LoL 챔피언들을 선택, 배치 및 강화하는 전략적 재미로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정우 jjw@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크립토레전드, 정식 출시 앞두고 프리세일 진행…토큰포켓과 파트너십
위메이드트리,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참여…대규모 이용자 서비스 집중
코인게코, 2019년 3분기 시장 보고서 발표…파생상품 거래소 300% 성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