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일부 포켓몬 제외…시리즈에서 배제는 아니다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일부 포켓몬 제외…시리즈에서 배제는 아니다
  • 장정우
  • 승인 2019.06.29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포켓몬 사용 불가 관련 유저 피드백 답변
앞으로의 시리즈에서 제외되는 것 아냐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6월 E3 2019 개최 기간에 발표된 ‘포켓몬스터 소드’(이하 소드), ‘포켓몬스터 실드(이하 실드)’ 일부 포켓몬 제외와 관련해 유저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개발사인 게임프리크에서 유저를 향한 메시지를 전했다. 

기존 ‘포켓몬스터’ 시리즈는 포켓몬 이전 시스템을 지원해 이전 세대의 포켓몬을 최신 시리즈에도 사용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번 신작 ‘소드’와 ‘실드’는 새로운 플랫폼, 포켓몬 모델링 추가를 비롯한 이유로 일부 포켓몬만 이동 가능할 수 있게 됐다. 

발표 이후 이전 시리즈를 플레이하던 유저들은 기존 포켓몬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에 부정적인 피드백을 전하며, 불만을 표시하기도 했다. 

29일 마스다 준이치 프로듀서는 “이전 ‘소드와 실드에 일부 포켓몬을 데려갈 수 없다는 사실을 발표했다. 게임프리크도 포켓몬 한 마리 한 마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결정은 어려운 결정이었다. 이번 시리즈에 등장하지 않은 포켓몬이라도 앞으로의 게임에 등장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

때문에 ‘소드’와 ‘실드’에 등장하지 않은 포켓몬이라도 향후 시리즈에 다시 등장할 가능성이 커졌다. 다만 신작에 수록된 전체 포켓몬 목록이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포켓몬이 등장하지 않을지는 미정이다. 

한편, ‘소드’와 ‘실드’는 오는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11월 15일 전 세계 출시될 예정이다. 유저는 새로운 지방인 갈라르에서 다양한 포켓몬과 트레이너를 만나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장정우 jjw@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메이플스토리M, 검은 마법사 군단장 출신 ‘데몬슬레이어’ 등장
뮤 레전드, 신규 필드 공개 ‘결전의 날’ 업데이트
로스트아크, 31일 ‘암살자’ 추가 앞두고 사전 예약 시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