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 결제 솔루션 WPLUS, 19일 비트소닉에서 IEO 진행
지갑 결제 솔루션 WPLUS, 19일 비트소닉에서 IEO 진행
  • 최규현
  • 승인 2019.06.1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소닉에서 IEO 진행
페이먼트와 암호화폐 지갑 및 금융 서비스 제공
비트소닉에서 WPLUS 토큰의 IEO를 진행한다. / 출처: 비트소닉(Bitsonic)
비트소닉에서 WPLUS 토큰의 IEO를 진행한다./이미지=비트소닉(Bitsonic)

[비아이뉴스] 최규현 기자=더블유플러스(WPLUS)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소닉(Bitsonic)에서 IEO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토큰 판매를 진행한다. 비트소닉은 더블유플러스를 런칭한 WTech에 직접 투자까지 진행했다. 이번 IEO의 성공적 런칭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트소닉은 19일부터 23일까지 5일 간 WPLUS Token(WPX)을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더블유플러스는 블록체인, 암호화 지갑 및 지불 솔루션을 구축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인 Wtech에서 개발한 암호화 서비스 플랫폼 지갑이다. 지갑을 통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하는 핀테크 서비스와 자체 POS 인프라를 갖추고 지불 결제를 일으키는 WPAY 서비스를 제공한다.

WPLUS 지갑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마진거래 기능이 포함된 트레이딩 솔루션, P2P 대출, WCASH 대출이 들어간 금융 서비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토큰을 기반으로 하는 암호화폐 펀드 서비스, 시장 분석을 포함한 파이낸스 리포트 서비스 등이다.

WPAY는 지불결제 페이먼트 시스템을 의미한다. 기존에 지불 결제 수단을 지향하는 프로젝트와 다른 점은 면세점을 우선 공략한다는 점이다. 단순 결제만을 밀어붙이기에 강점이 적기 때문에 정산에서 비용 절감을 볼 수 있는 면세 사업 영역과 무역 거래 분야에 우선 진출한다는 전략이다. 이후 일반 사용자들의 리워드를 통해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베타 테스트는 7월부터 중국 따이공을 대상으로 시작한다. 정식 서비스는 연내 출시되며 2020년 상반기 중 일반 이용자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 12일 더블유플러스는 지불 결제 부분에서 간편 결제 서비스 강화를 위해 카카오페이와 롯데그룹 엘페이의 서비스를 기획 및 개발한 페이먼트(Paymint)와 협약을 맺었으며, 이 외에도 글로스퍼(Glosfer), 헥슬란트(Hexlant)와 같은 블록체인 전문 기업들과도 협약을 맺은 상태다.

 

최규현 styner@beinews.net
최규현 [최근기사]
[2019 결산-De-Fi] 금융상품처럼 되고 싶은 일반 상품
[2019 결산-DID] 빅데이터에서 시작된 개인정보보호가 DID까지 나아가다
[2019 결산-스테이블 코인] 탈중앙화 조직에서부터 중앙은행까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