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구글 검색시 피싱 사이트 노출에 '주의'
업비트, 구글 검색시 피싱 사이트 노출에 '주의'
  • 최규현
  • 승인 2019.06.13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검색 통해 업비트 피싱 사이트 노출, URL 확인 당부

[비아이뉴스] 최규현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Upbit)가 구글 검색을 통해 업비트의 피싱 사이트가 노출되고 있다고 이용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피싱 사이트는 로그인 외 기능이 존재하지 않아 개인정보가 유출될 우려가 존재한다.

업비트 피싱 사이트 주의를 알리는 공지사항
업비트가 이용자들에게 피싱 사이트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업비트 공지사항 갈무리

지난 12일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공지사항을 통해 업비트의 피싱 사이트가 노출되고 있는 데 대해 이용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업비트의 피싱 사이트는 구글의 검색 엔진을 통해 업비트를 접속할 때 로그인을 제외한 다른 기능이 구현되지 않는 피싱 사이트다.

업비트는 로그인시 업비트의 URLhttps://www.upbit.com을 확인해줄 것과 혹여 로그인했더라도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지 말아달라는 내용을 공지했으며 피싱 사이트가 발견될 경우 업비트에 신고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업비트의 피싱 사이트를 확인하는 방법은 ▲업비트 URLDunamu(KR) 마크와 자물쇠 아이콘이 없음, ▲https://www.upbit.com 주소 확인, ▲검색엔진으로 접속 시 광고 태그가 존재, ▲로그인 외 다른 메뉴 비활성화, ▲카카오계정 로그인시 페이지에 영어 표기, ▲브라우저 창에 업비트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음 등이다.

한편 피싱 사이트는 여러 차례 존재해 왔다. 20183월에는 바이낸스의 피싱 사이트가 발견됐고 해킹된 계정들을 통해 비아코인(Viacoin)의 비정상적인 거래가 발생했다. 20187월에는 카카오 자회사인 그라운드X의 피싱 사이트를 통해 코인 판매가 진행되기도 했다.

20191월에는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Korbit)이 공식 웹사이트인 www.korbit.co.kr을 사칭한 korbit-kr.com을 사용한 피싱 사이트와 코인원(Coinone)의 공식 웹사이트인 coinone.co.kr을 사칭한 coinone-kr.com이 발견됐다.

 

최규현 styner@beinews.net
최규현 [최근기사]
매틱 네트워크, 바이낸스 덱스(DEX)에 상장
네스트리, '쟁글' 통해 기업 실사 보고서 쓴다
코인인 1주년 기념, 금요일을 불태운 블록체인 파티 개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