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Visa), 블록체인 기반 국제 결제 네트워크 론칭
비자(Visa), 블록체인 기반 국제 결제 네트워크 론칭
  • 최진승
  • 승인 2019.06.1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자 B2B 커넥트' 론칭, 국제 지불 지원
ⓒ게티이미지

[비아이뉴스]최진승 기자= 비자(VISA)는 금융 기관들이 더 빠르고 낮은 운영 비용으로 기업 고객을 대신해 국제 지불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네트워크를 구축했다고 11일(현지시간) 밝혔다.

비자는 '비자 B2B 커넥트'(Visa B2B Connect)로 명명된 네트워크 론칭에 따라 전세계 30개 무역로에 걸쳐 연말까지 90개 시장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비자 B2B 커넥트'는 국제 지불을 단순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 네트워크는 비자가 전세계 신용카드 지불 범위를 넘어서 그 영역을 확장하려는 움직임의 일환이라고 분석했다.

케빈 파렌(Kevin Phalen) 비자 비즈니스 솔루션(SVP) 글로벌 대표는 "은행 간 직접 거래를 촉진하는 솔루션을 만들어냄으로써 업계의 주요 골칫거리와 관련된 마찰을 해소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비자 측은 새로운 네트워크는 암호화된 시스템을 구동하는 것으로 처음 등장한 소프트웨어인 분산 원장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고 전했다.

파렌 대표는 "네트워크 자체가 분산된 원장은 아니지만 기존 시스템보다 더 많은 결제 정보를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기술의 일부 측면이 사용됐다"고 말했다.

비자는 본래 블록체인 스타트업 체인과 협력해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었으나 궁극적으로 리눅스 재단이 주도하는 그룹이 개발한 오픈 소스 분산 원장인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사용키로 했다고 전했다.

 

최진승 choijin@beinews.net
최진승 [최근기사]
서울시, 극초기 스타트업 육성에 팔 걷었다... 500억 펀드 조성
라이트에 뿔난 플로리다 법원, "모든 비트코인 목록 제출하라"
"페이스북 암호화폐 프로젝트, 아직 갈 길 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