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유럽 6개국서 암호화폐 직불 카드 앱 출시
코인베이스, 유럽 6개국서 암호화폐 직불 카드 앱 출시
  • 최진승
  • 승인 2019.06.12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으로 결제 가능
코이베이스가 지난 4월 영국에 이어 유럽 6개국에서 사용 가능한 비자 직불 카드 앱을 출시했다./이미지=코인베이스 홈페이지 갈무리
코이베이스가 지난 4월 영국에 이어 유럽 6개국에서 사용 가능한 비자 직불 카드 앱을 출시했다./이미지=코인베이스 홈페이지 갈무리

[비아이뉴스]최진승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지난 4월 영국에 이어 유럽 6개 국가에서 사용 가능한 비자(Visa) 직불 카드 앱을 출시했다.

CNBC에 따르면 이 카드 앱을 사용하면 코인베이스 계정을 가진 사용자는 비자를 수령하는 모든 상인에게 매장 및 온라인 상에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C) 및 라이트코인(LTC)과 같은 암호화폐를 보낼 수 있다.

코인베이스의 영국 CEO인 Zeeshan Feroz는 인터뷰에서 "현금으로 지불하는 것 만큼 완벽하게 디지털 화폐로 지불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으로 식료품을 구입한 직후에 라이트코인으로 커피를 살 수 있다"고 말했다.

12일 현재 '코인베이스 카드'는 스페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아일랜드, 네덜란드 등지에서 사용되고 있다. Feroz는 구체적인 수치를 밝히지 않았지만 초기 무료로 제공된 1000장의 카드가 사용됐다고 말했다.

이 카드는 모바일 앱으로 제공되며 코인베이스 계정과 직접 동기화된다. 현금인출기에서 현금을 인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물리적인 비접촉식 카드로도 이용될 수 있다.

사용자는 모바일 앱에서 결제할 암호화폐를 결정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는 사용자들에게 유로와 같은 피아트 통화를 디지털 통화로 전환하는 데 따른 수수료를 부과한다.

 

최진승 choijin@beinews.net
최진승 [최근기사]
ETC 랩스, "이더리움과 협력 논의 중"
중국 암호화폐 대표 주자들 한 자리에... '크립토 나이트' in 상하이 개최
유소년 데이터 플랫폼 ISDA, BPF 재단의 펠로우십에 참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