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5 17:01 (일)
[북중미 블록체인] 미국 콜로라도 주, 디지털 토큰 관련 법령 제정에 착수
[북중미 블록체인] 미국 콜로라도 주, 디지털 토큰 관련 법령 제정에 착수
  • 박태윤
  • 승인 2019.03.12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아이뉴스] 박태윤 기자= 12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는 지난 6일 콜로라도 주 정부에서 발행한 법안 문서를 인용해 '콜로라도 디지털 토큰법' 법령제정에 콜로라도 주 주지사가 최종 승인했다고 보도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지난 1월에 발의된 이 디지털 토큰 법안의 주요 내용은 디지털 토큰을 거래하는 사람들에게 전자증권 등록과 거래자에 대한 면책 조항, 그리고 허가 요건 규정을 법제화하는 것이다.

콜로라도 주 디지털 토큰법은 미국 공화당의 잭 테이트와 미국 민주당의 스티브 펜버그가 공동 발의했다.

법안은 디지털 토큰을 "성질을 특정할 수 있는 디지털 단위"로 정의했다. 법안에서 "분산된 원장이나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확보되고, 재화 혹은 서비스와 교환되며, 가치 있는 중개자를 통해서 거래되는 것이 디지털 단위다"라는 문구는 콜로라도 주 법 안에서 디지털 토큰의 법적 지위를 결정하기 위한 것이다.

이 법안을 공동 발의한 잭 테이트 상원의원은 이 법을 바탕으로 미국 대도시권의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실제로 구현할 수 있다고 가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콜로라도 수자원연구소에 관한 법안을 추가 제출했다.

한편 지난 2월 미국 와이오밍 주에서 두 개의 블록체인 관련 법안이 통과되는 등 미국의 각 주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기존의 법 체계 안에 안착시키기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duolc62@beinews.net
박태윤 [최근기사]
[4차산업 Japan] 일본경찰청 사물인터넷 • 암호화폐 해킹위협 증가 경고
[아시아 블록체인] UAE 부동산그룹 에마르.. 고객위한 토큰개발 中
[IT이슈] 카카오 그라운드X, 추가 투자 성공...ICO '청신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